웹젠 임직원 자녀 대상 무료 코딩 교육 ‘Let’s Play 코딩!’ 대면 교실 재개
상태바
웹젠 임직원 자녀 대상 무료 코딩 교육 ‘Let’s Play 코딩!’ 대면 교실 재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2.12.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학 아동까지 대상 연령 확장…언플러그드, 오조봇, 인공지능 블록코딩 교육 편성
웹젠의 ‘Let’s Play 코딩!’에 참여한 초등학교 저학년 임직원 자녀들이 ‘오조봇’ 원리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웹젠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웹젠이 2022년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3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자사 임직원 자녀 38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교실 ‘Let’s Play 코딩!’을 열었다.

‘Let’s Play 코딩!’은 2018년부터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가 유행한 2년 동안 미실시 또는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2년 만에 대면교육 프로그램으로 재개됐다.

특히, 이번 대면 교실 재개와 함께 그간 초등학생 이상으로만 진행하던 프로그램에 더해, 6-7세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언플러그드 코딩’을 추가하면서 참여율도 높아졌다.

미취학 아동 교실에서는 '로봇마우스'에 이동 명령 등을 직접 입력해 보는 ‘언플러그드 코딩’과 보물찾기 놀이를 조합해 코딩의 재미를 학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초등학교 저학년(1~3) 교실은 로봇과 코딩을 습득하기 위해 ‘오조봇’을 활용하는 로봇 활동, 고학년(4~6) 대상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인공지능 블록코딩과 AI 로봇’으로 편성했다.
 
각 교육 프로그램은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전문 강사진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의 교육 전문 인력들이 직접 맞춤형 교육을 기획하면서 높은 수준의 학습 기회를 마련했다.

웹젠은 자녀 코딩 교육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았던 만큼, ‘일과 가정의 양립’이라는 목표에 맞춰 교육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 및 임직원 복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젠의 기업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IT 전반
좌우명 : 밥값은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