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환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치과 진료 '쉽디쉬운 치과 이야기'
상태바
 [신간] 환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치과 진료 '쉽디쉬운 치과 이야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12.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훌륭한 의술이 훌륭한 의료 서비스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낸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 좋은땅출판사가 펴낸 신간<쉽디쉬운 치과 이야기>는 치과 진료를 독자의 눈높이에서 설명한다. 엑스레이 사진을 보는 방법, 진료 순서, 진료 시 사용하는 치과 재료, 치실 사용법 등 대중성이 높은 진료부터 사소한 부분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각 장에는 엑스레이 사진, 수술 과정 등을 그림으로 실었고,  글로만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은 사진으로 설명을 보충해 독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독자들은 상세하게 나눠진 치과진료 분야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골라 읽을 수 있다.

우리나라의 치과 수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의료 수준과 별개로 의료 서비스 전달 수준도 높다고 할 수 없다. 저자는 여기에 의문을 가지면서 이 책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쉽디쉬운 치과 이야기>는 훌륭한 의술과 훌륭한 의료 서비스가 만나면 시너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출간됐다.

치과에 가는 것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무서워하는 경우가 많다. 치과에 가기 전 인터넷 검색을 해도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다. 그렇게 이해가 안 된 상태에서 치과 진료가 시작되니 환자 입장에서 무서울 수밖에 없다.

 이 책 <쉽디쉬운 치과이야기>는 환자가 실제 치과에서 진료를 위한 설명을 들을 때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간단한 설명을 위주로 썼다.

저자는 사람들이 많이 받는 치과 진료 순위를 고려해 내용을 나눠 선정했다. 책은 △치과 일반 △치추 치료 △신경 치료 △시린 이 △보철 치료 △임플란트 △치아 교정 △사랑니 발치 △턱관절 △치아 미백 총 9개 분야로 구성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