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대이변… 전차군단 독일, 일본에 역전패 "아르헨티나 뒤 따르나"
상태바
카타르 월드컵 대이변… 전차군단 독일, 일본에 역전패 "아르헨티나 뒤 따르나"
  • 이용 기자
  • 승인 2022.11.24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독일 상대 전적. 1승 1무 1패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독일과 일본의 경기서 일본 아사노 타쿠마가 역전골을 성공시킨 뒤 일본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용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일본이 월드컵 우승 기록을 보유한 강팀 독일을 2:1로 꺾고 승리했다.

독일은 전반 33분 페널티킥을 얻어내 일카이 권도안이 선제골을 넣어 앞서 나갔다. 그러나 후반전 30분에 일본의 도안 리쓰가, 38분에는 아사노 다쿠마가 연속으로 골을 넣어 역전했다.

일본의 피파랭킹은 24위로, 13단계나 앞선 독일(11위)를 상대로 역전승을 거둔 것이다. 이제까지 독일-일본의 역대 전적은 독일이 1승1무로 우세했지만, 이번에 1패를 추가하게 됐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우승후보로 지목된 강팀들이 잇따라 아시아 국가들에게 패배하는 이변이 계속되고 있다.

앞서 23일에 진행된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해당 경기에서도 전반 10분 리오넬 메시가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만들어 앞서 나갔으나, 사우디가 후반에 두 골을 넣으며 일본과 똑같이 역전승을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