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김해성 이용사 우수 숙련기술자 선정
상태바
오산시, 김해성 이용사 우수 숙련기술자 선정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2.10.0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성 이용사 우수숙련기술자 선정 (사진=오산시 제공)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사)한국이용사회 오산시 지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해성 이용사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선정한 이용사 분야 우수 숙련기술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 숙련기술사에 선전된 김해성 이용사는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대한 꾸준한 봉사활동과 장애인 회원 업소를 찾아가 소독하는 등 이용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용 업소의 위생과 서비스 수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방기능경기대회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각종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남성 헤어 디자인 분야에서 기량을 높이기 위해 세미나 등에 적극 참석하여 전문지식을 전수하고 있다.

김해성 기술자는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지만 지금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여 이용업계 명장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강경 식품위생과장은 “오산시 최초 우수 숙련기술자가 탄생하여 자랑거리가 하나 더 생겼다”며, “미용업에 비해 다소 발전이 느렸던 대한민국의 남성 헤어디자인, 이용업의 발전 등을 위해 후진양성에 기여하여 달라”고 격려했다.

고용노동부가 매년 선정하는 대한민국 명장, 우수숙련기술자, 숙련기술전수자, 숙련기술 모범사업체 등은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 보유자로서, 등급과 직종 분야별로 선정한다.

오산=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