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2022 가을 수정제' 29일 개막
상태바
성신여대, '2022 가을 수정제' 29일 개막
  • 권영현 기자
  • 승인 2022.09.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2022 수정대동제

[매일일보 권영현 기자] 성신여자대학교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수정캠퍼스에서 ‘2022 수정대동제’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타이틀인 'New Chapter'는 과거에 쌓여온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희망과 도약의 의미를 담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캠퍼스 곳곳에는 ▲수정네컷 ▲포토존 ▲학생부스 ▲총학생회 부스 ▲학생 공연 ▲연예인 공연 등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특히 축제 첫날, 학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경연을 벌이는 <쇼! 수정중심>을 진행한다. 성신여대 학생으로 구성된 총 8팀이 참여해 노래, 춤, 랩 등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미니 바이킹 ▲타로 등이 준비된 ‘체험형 부스’와 학내 구성원들이 교류하는 ‘행정부서 부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테마별 부스’, 지역과 연계한 ‘지역사회 부스’를 운영해 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김지원 성신여대 총학생회장은 “정체돼 있던 학생들 간의 교류와 소통이 이번 축제를 통해 활성화될 수 있게 노력했다”며 “음주나 인권침해, 선정성 없는 ‘건강한 축제’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민정 성신여대 미래인재처장은 “2022 수정대동제는 학생, 교직원 등의 성신여대 구성원과 성북구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라며 “올 축제는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만큼 모든 참가자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대학 축제의 낭만을 만끽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