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남부경찰서, 치안복지실현 또래지킴이 “폴인하이”...학교폭력예방 활동
상태바
남양주남부경찰서, 치안복지실현 또래지킴이 “폴인하이”...학교폭력예방 활동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9.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치안복지의 허브를 표방하고 있는 남양주남부경찰서가 폴인하이(Pol in high, ‘고등학교 안에 경찰’)를 활용해 치안복지 구현에 나섰다. 

23일 남양주경찰서는 "이번 활동은 고등학생 대상으로 학교전담경찰관과 각 기관이 참여하여 등굣길 캠페인, 교내 취약지역 합동순찰, 또래상담 등을 하였다"며 "경찰관련 학과 및 경찰관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상담 등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폴인하이는 학생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학교전담경찰관과 교육지원청, 남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이 협력, 학교폭력 예방 및 또래 보호 활동 등 공동체적 학교폭력 대응에 그 목적이 있다.

이재경 남양주남부경찰서장은 “학교폭력 대응방법 및 또래 상담기법 등 전문 교육을 지원하여‘폴인하이’를 학교폭력예방 또래지킴이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각 기관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치안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청소년 보호를 위한 맞춤형 치안복지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폴인하이(Pol in high, ‘고등학교 안에 경찰’)는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이 높은 학생동아리로 구성된 조직으로 공동체적 학교폭력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