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추부중학교·추부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추부중학교·추부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08.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전지역 도시재생사업 성공 추진…참여주체 다양성 사례 제시
도시재생과 - (추부중)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 추부중학교·추부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사진=금산군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재우)는 추부면 마전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성공 추진과 상호 연대 협력을 위해 지난 12일 추부중(교장 김한기), 16일 추부초(교장 양정숙)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산군 마전지역 도시재생 사업추진 계획 중 마전지역 학생들의 방과 후 활동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위해 상호 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자 이뤄졌다.

센터는 추부중 및 추부초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해줄 도시재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마전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선정을 공동목표로 청소년들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세부 이행 방안을 함께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도시재생사업 선정을 위해 김한기 교장님과 양정숙 교장님께서 학생들을 위한 사업추진 협조를 약속했다”며 “마전지역이 활성화되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시재생사업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참여 주체들의 저변 확대”라며 “청소년들도 지역 구성원으로서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 도시재생의 주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