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총 260억원 규모 펀드로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돕는다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총 260억원 규모 펀드로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돕는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2.08.1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소규모 및 인디게임 개발 기업 대상으로 투자 및 지원, 게임 시장 활력 도모
카카오게임즈 판교 오피스 입구. 사진=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17일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 및 상생을 위해 총 260억원 규모의 ‘같이가자 카카오게임즈 상생펀드’로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코나벤처파트너스가 운영하는 '같이가자 카카오게임즈 상생펀드'에 참여해, 높은 개발 잠재력,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의 소규모 및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펀드는 △설립 3년 이내 및 연간 매출액 20억원 이하의 창업초기 게임 개발사 △테스트 단계 전의 제작 초기의 게임 개발사 △총 제작비 5억원 이하의 저예산 게임 개발사 등이 투자 선정 대상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개발사인 경우, 투자의사 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펀드는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내 사업영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투자사 발굴 및 결정은 투자 기준에 맞춰 진행되며, 카카오게임즈는 운영사인 코나벤처파트너스와 함께, 투자사를 위해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방식으로 협업이 가능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사회적 책임과 상생을 위해 소규모 및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뿐만 아니라, 건전한 게임 문화 확립에 대한 지원도 이어나가고 있다. 먼저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 목적으로 주력 사업인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비롯해, 아동·청소년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캠페인 활동 및 디지털 서포터즈를 운영 중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상생 기금 조성은 카카오 공동체 상생안의 일환으로, 사회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 성장이 목적”이라며, “카카오게임즈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을 바탕으로, 인디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상생을 통해 게임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 IT 전반
좌우명 : 밥값은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