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용의 출현' 대한민국 대표 역사학자들도 믿고 추천한다
상태바
'한산: 용의 출현' 대한민국 대표 역사학자들도 믿고 추천한다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7.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역사학자 심용환 & 한국사 길잡이 '큰별쌤' 최태성 추천사 영상 전격 공개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역사학자 추천 영상 공개.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역사학자 추천 영상 공개.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올여름 이순신 장군의 압도적 승리를 선보일 전쟁 액션 대작 '한산: 용의 출현'이 개봉을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 역사학자 추천영상이 공개됐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학자인 심용환 선생님과 최태성 선생님의 강력 추천사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 그리고 학익진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반드시 봐야 하는 이유까지 자세하게 담겨 있다.

먼저 역사학자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 소장은 영화 속 이순신 장군과 한산대첩에 대해 설명했다. "방향을 잡고 자신의 군무를 펼쳐볼 수 있는 이순신장군의 모습을 통해 강건하고 단호하고 젊고 기상이 넘치는 리더의 자세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한산대첩에 대해서는 "역사 자료를 살펴보면 (한산 대첩에 대해) 디테일하거나 구체적인 정황이 다 나타나 있지 않다" 라고 하면서 "굉장히 독창적인 또한 역사적근거를 가진 상상력을 통해 영화에 대한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은 영화에 등장하는 거북선과 학익진에 대한 설명을 이어 갔다. "이순신 장군이 말한 거북선은 앞에는 용머리가 있고, 여기서 포를 쏘고, 등에는 쇠송곳을 심어가지고 적선 수백 척 속으로 돌진해서 대포를 쏠 수 있는데 영화 속에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라고 하면서 "적진으로 돌진해 들어가도 두려울 것이 없었던, 정말 적들에게 공포 그 자체를 주면서 사기마저 꺾어버리는 돌격선"이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또한 이순신 장군 하면 떠오르는 학익진 전법에 대해서는 "이순신 장군은 학익진을 통해 그물처럼 적을 싸 안아 집중적인 화포 공격을 퍼 부으면서 압도적 승리를 거두려고 했던 것"이라고 해석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굳 대표 역사학자들의 영화 '한산: 용의 출현' 강력 추천이 이어졌다. 심용환 역사학자는 "올해가 한산 대첩4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많이 와서 봐주시고 많이 누리고 많이 느끼고 해서 엄청난 흥행의 대표적인 작품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최태성 선생님은 "우리 역사에서 정말 통쾌한 승리의 장면 중 하나였던 한산 대첩을 정말 리얼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인 웰메이드 영화" 라고 추천사를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