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구에 '범어자이' 아파트‧오피스텔 451가구 분양
상태바
GS건설, 대구에 '범어자이' 아파트‧오피스텔 451가구 분양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2.06.2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어자이 투시도. GS건설은 이날 ‘범어자이’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사진=GS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지혜 기자] GS건설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들어서는 주상복합아파트 ‘범어자이’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범어자이는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 4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14㎡ 399가구,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52실이다.

아파트 청약 일정은 내달 4일 1순위 해당지역, 5일 1순위 기타지역에 이어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4일이며 25~28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아파트의 1순위 청약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이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한 자에 한하며, 해당지역은 대구광역시 1년 이상 거주자, 기타지역은 대구광역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경상북도 거주자가 청약할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6월 30일에 청약 접수를 진행하고, 7월 7일 추첨 및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7월 8일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단, 투기과열지구 내에 속해 전체의 10%는 대구광역시 거주자를 우선 선정한다. 이번 단지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100실 이하의 소규모로 구성돼 전매 제한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청약 신청은 1인당 타입별 1건 총 2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인근에 들어선다. 동대구로와 달구벌대로가 인접해 대구시내외의 이동이 쉽다. 아울러 KTX, SRT, 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동대구IC도 가까워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인근 교육시설로 범어초, 경신중, 경신고 등이 있으며 수성구청역 학원가가 가깝다.

범어자이 아파트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4베이 판상형 등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설계가 적용됐다. 이 밖에도 어린이집, 피트니스, 골프연습장(GDR), 작은도서관, 공유오피스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담당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