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중부 비소식…곳곳 천둥·번개
상태바
[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중부 비소식…곳곳 천둥·번개
  • 여이레 기자
  • 승인 2022.06.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가 내린 15일 오전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쓰고 길을 걷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비가 내린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쓰고 길을 걷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여이레 기자] 목요일인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수도권과 충남권, 전북은 아침까지, 충북은 오전까지, 강원내륙·산지와 경북권은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5∼20㎜다.

이날 새벽까지 경기남부와 충남북부에는 강한 비구름대가 발달하면서 시간당 20㎜ 내외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며,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19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서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0m, 서해·남해 0.5∼1.0m로 예상된다.

담당업무 : 전기, 전자, 반도체, 가전 등
좌우명 : 성숙이란 어릴 때 놀이에 열중하던 진지함을 다시 발견하는 데 있다 - 니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