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올 들어 2번째 ‘mom편한 하이드림’ 진행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하이마트, 올 들어 2번째 ‘mom편한 하이드림’ 진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3.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3월 한 달간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

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올 들어 두 번째 진행으로, 2018년에 시작해 이번이 13회차다. 3월 한 달간 롯데 CSV 홈페이지에서 사연을 응모받고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발한다. 심사 결과는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롯데 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질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Hi Dream)’을 합쳐 만든 프로젝트다. 

사연 모집 테마는 ‘꿈’과 ‘워킹맘’ 두 가지다. 엄마와 아이가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 지원 테마를 연 4회,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 지원 테마를 연 2회 총 6회 진행한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기부금으로 진행하며, 지금까지 70여명의 엄마와 아동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엄마와 아이에게 이번 나눔 프로젝트가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라며, “롯데하이마트는 올해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 2월에는 성인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결연 종료 아동의 사회 진출을 응원하며 12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선물했고, 상급학교에 진행하는 조손가정 결연아동을 위해 500만원 상당 입학 지원금도 전달했다. 

지난해 1월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방역 사각지대에 놓인 전국 6개 지역 아동 60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식품과 방역 용품으로 구성된 세이프박스를 전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