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청하, X(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무대…'Querencia' 컴백 쇼케이스
상태바
[영상M] 청하, X(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무대…'Querencia' 컴백 쇼케이스
  • 강연우 PD
  • 승인 2021.02.1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청하는 지난 15일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수록곡 'X'(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X'는 청하의 삶의 한 페이지를 가사로 진솔하게 표현해낸 곡으로, 마음을 파고드는 풍성한 멜로디가 특징적인 모던록 팝 넘버로 한층 더 확장된 청하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솔로 데뷔 4년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정규앨범인 만큼 청하는 이번 'Querencia'에 자신의 독보적인 스타일과 강점을 담아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선공개곡으로 발표한 'Stay Tonight', 'PLAY (플레이)', 'X'(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비롯해 총 21개 트랙이 수록됐습니다.

특히 21개 곡 중 타이틀로 선정된 'Bicycle'(바이시클)은 강렬한 퍼즈 기타의 도입부와 함께 전개되는 R&B 팝‧트랩 사운드의 곡으로 페달을 밟아 앞으로 나아가는 순간의 설렘과 벅찬 에너지를 표현했습니다. 청하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낸 곡입니다.

한편,  청하의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 는 지난 15일 오후 발매 이후 멜론, 지니, 벅스 등 주요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으며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2위까지 올랐으며 멜론 24Hits에도 빠르게 진입해 꾸준한 상승세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하의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준 타이틀곡 'Bicycle' 뮤직비디오는 공개 13시간 만에 265만 뷰를 돌파하며 국내외 팬들의 큰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