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MTB)대회 개최
상태바
제5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MTB)대회 개최
  • 정재우 기자
  • 승인 2013.06.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정재우 기자] 낙동정맥의 중심에 위치하여 천혜의 자연과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휴양산악스포츠의 메카 청송에서 오는 22 ~ 23(2일간) 제5회 청송군수배 전국 산악자전거(MTB)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22일 다운힐(DH) 경기와 23 일 크로스컨트리(XC) 경기가 열리며, 세부종목은 크로스컨트리 초급, 중급, 일반부, 학생부, 여성부 22등급, 다운힐 경기는 초, 중, 상급 6등급으로 나누어 경기가 펼쳐진다.

 
특히, 청송장난끼공화국 중앙청사에서 개회식이 열리며, 어머니 자전거대회와 향토 먹 거리코너 운영 등 지역주민 및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어느 대회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보여줄 계획이다.

청송 태행산MTB코스는 울창한 소나무 숲 굴곡이 심한 계곡과 능선, 태행산 임도에 설치하여 시원스런 풍광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산악자전거의 묘미를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MTB 경기장 가까이에는 국립공원 주왕산 노루용추계곡과 청송팔경의 하나인 달기폭포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달기약수탕, 국립공원 주왕산, 주산지, 송소고택, 솔기온천, 야송미술관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가 볼 만 한 곳이다.

내달 28일 에는 ▲청송 얼음골에서 2013 청송 썸머드라이툴링대회, 9월1일에는 ▲2013청송국제모터사이클챔피언십, 10월에는 ▲청송꿀맛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 11월에는 ▲제9회 청송낙동정맥등반대회,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되고 하고 있는▲2014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대회가 청송얼음골에서 네 번째로 개최된다.

청송군은 사계절 전국 및 세계 산악스포츠대회 개최를 통해 청송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산악스포츠 기반 시설을 확충하여 경쟁력 있는 휴양산악레포츠의 메카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