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 2020년 인비절라인 전국 최다 시술 병원 선정
상태바
아이디치과, 2020년 인비절라인 전국 최다 시술 병원 선정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1.01.0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비절라인社 공식 선정 ‘블랙다이아몬드’ 등급 획득
아이디치과 신사역점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아이디치과 신사역점 모습.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아이디치과가 클린체크 승인 기준 2020년 인비절라인 최다 교정 치과로 집계됐다. 인비절라인에서 공식적으로 12개월 내 400개 이상 시술 병원에 수여하는 블랙다이아몬드 등급도 획득했다.

4일 아이디치과에 따르면 클린체크는 인비절라인 제작 시 3D 스캔 및 치아교정계획을 설계하는 과정이다. 인비절라인 제작 시 본을 뜨는 과정을 인비절라인 본사에서 취합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사용량이 반영돼 인비절라인 시술 지표로 활용된다.

인비절라인은 투명 교정 장비의 일종으로 대인 관계나 사회생활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기존 교정기와 비교해 치아 관리 역시 용이하다. 1일 기준 20시간 이상 착용 시 기존 치아교정과 흡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비절라인은 기존 투명 교정장비와 달리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3겹 스마트 재질로 이뤄져 탄성력이 있고 일률적인 두께와 부드러운 모서리로 이물감도 최소화해 혁신적인 교정 장비로 꼽힌다.

아이디치과는 인비절라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정과 전문의, 보철과 전문의, 치주과 전문의 등 전문 의료진을 구성했다. 첨단 3D 구강스캐너 등 최첨단 장비 도입도 완료해 개인별 맞춤형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인비절라인에서 “치료계획은 교정의사의 몫이며 치료 결과에 대한 책임도 교정의사에 귀속 된다”고 명시한 만큼, 전문성을 높여 개인에 적합한 치료 계획을 수립, 시행하기 위함이다.

전문성을 높이면서 인비절라인을 찾아 아이디치과를 찾는 환자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아이디치과는 지난 2019년 수도권 지역 인비절라인 최다 시술 치과에 이어 2020년에는 전국 최다 시술 병원으로 집계되는 등 위치를 공고히 하는 모습이다.

이양구 아이디치과 원장(교정과 전문의)은 “교정과 치아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 그리고 환자 맞춤형 교정을 위한 최첨단 장비 도입 등이 인비절라인 전국 최다 병원 선정 이유로 생각된다”라며 “향후에도 환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문 인력 배치는 물론 축적한 임상경험 등을 기반으로 치료에 최선을 다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