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아랍에미리트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
상태바
EDGC, 아랍에미리트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2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누적 50만명 물량 납품…총 1200만 테스트 공급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중동 아랍에미리트 정부기관 요청으로 관계사 솔젠트와 함께 최소 6개월간 장기계약을 맺고 가장 높은 정확도로 감염여부를 판정하는 유전자증폭(RT-PCR) 분자진단 코로나19 진단키트 1200만명 테스트 물량을 단독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달 20일 올해 말까지 255만명 테스트 물량을 공급하는 건과 별도의 최대 규모 공급 계약이다. 지난 달 공급계약 건은 누적 50만명 테스트 물량이 이미 납품됐고, 매주 25만명 테스트 물량이 안정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대규모 계약으로 매주 50만명 테스트 물량을 추가 공급하게 됐다.

유재형 솔젠트 공동대표는 “이번 추가 대량 공급은 아랍에미리트 복지부(MOH)에 공급하는 건으로 팬더믹 상황이 길어지면 계약을 연장하는 조건”이라고 전다.

신상철 EDGC 공동대표는 “EDGC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이스라엘을 포함한 중동 8개국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솔젠트 스마트공장이 올해 12월 완공예정이다. 업체는 이미 장비 업체와 계약을 통해 설치계획 및 일정 조율을 마친 상태다. 완공 후 최대한 장비 설치를 빠르게 진행해 대규모 수주에 신속하게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