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활명 플래그십 스토어 홍콩 ‘DFA 어워드’ 동상 수상
상태바
동화약품, 활명 플래그십 스토어 홍콩 ‘DFA 어워드’ 동상 수상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궁 건춘문 맞은편에 위치…‘활명’ 브랜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
활명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동화약품 제공
활명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동화약품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동화약품은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홍콩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FA 어워드) 2020’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DFA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가 2003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아시아 관점을 바탕으로 우수 디자인을 선정하고,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에 선보이는 아시아 최고 디자인 어워드다. 올해는 20여개 국에서 10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활명 플래그십 스토어’는 경복궁의 건춘문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스토어 내부 공간은 동화약품의 심볼인 부채살을 형상화한 계단과 123년 전 활명수를 만드는데 사용됐던 우물을 모티브로 한 디스플레이 등 동화약품의 역사를 통해 태어난 ‘활명’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러 요소들을 매장에 배치해 브랜드 헤리티지와 스토리를 담아낸 공간으로써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활명(活命)은 활명수의 성분 중 엄선된 5가지 생약 성분을 현대적 레시피로 진화시킨 뷰티 브랜드이다. 다양한 해외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활명’은 뉴욕 패션 위크에서 미국 패션브랜드 리버틴, 프라발 구룽의 백스테이지 스킨케어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다.

현재 미국 아마존, 싱가포르 대표 H&B 스토어 가디언에서 판매 중이다. 국내에는 면세점에 입점돼 있으며,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5개 전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세계적인 아름다움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품과 공간 등 모든 영역에서 활명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를 담아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