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러시아에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공급한다”
상태바
한국콜마 “러시아에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공급한다”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1.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EVA 메디컬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코로나19 IgM/IgG Combo Test’ 공급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한국콜마가 러시아 유통업체와 손잡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러시아에 공급한다.

한국콜마는 진단키트 공급 사업을 시작으로 신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최근 러시아 유전자 진단키트 및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EVA Medical사와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현지 임상시험 및 등록을 완료했다.

EVA 메디컬은 한국콜마로부터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를 공급받고 이 달부터 5년 간 러시아에 독점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이번에 러시아로 진출하는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코로나19 IgM/IgG Combo Test’는 항체진단키트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긴 특정항체(lgM/lgG)를 채혈을 통해 10분에서 15분 안에 판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러시아 내 코로나19 진단키트 시장은 약 3억달러 규모로, 러시아 생산제품이 40%, 그 외 미국, 유럽, 한국 등 수입 제품이 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러시아 내에서는 진단 정확성 등의 장점 때문에 한국에서 생산된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코로나19 진단키트 유통 사업을 시작으로 사업 다각화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