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한 원장 건강 talk] 겨울맞이 안면윤곽 수술, 병원선택 어떻게 해야 할까
상태바
[유지한 원장 건강 talk] 겨울맞이 안면윤곽 수술, 병원선택 어떻게 해야 할까
  • 유지한 노트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10.2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한 노트성형외과 원장.

[매일일보]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다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코로나에 대한 두려움은 여전히 유지한 상태이지만, 마스크도 써야 하고 또 찬 바람이 부는 겨울에 수술을 하면 회복이 빠르다는 등의 이유인 듯하다. 특히 얼굴 뼈 수술은 큰 수술이고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커 방학이 있는 겨울에 많은 환자가 몰리게 된다.

안면윤곽 수술이란 치아의 교합과 상관없이 얼굴의 가장자리 즉 윤곽 뼈를 교정해 얼굴형을 개선하는 수술을 말한다. 크게는 광대, 사각, 턱 끝 3부위로 나눠지게 되고 각자의 고민과 되고 싶은 얼굴형에 따라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광대뼈는 옆으로 관자놀이보다 넓게 도드라져 콤플렉스인 경우가 많다. 돌출의 정도나 뼈의 크기에 따라 정확한 수술법이 정해지게 되지만 대체로 옆 광대는 넣어주고, 앞 광대는 유지한 채, 45도 광대를 환자의 니즈에 따라 조절하게 된다. 다양한 수술법이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정면에서 봤을 때 굴곡 없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것이 목표다.

각진 턱이 고민인 환자라면 사각턱 축소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튀어나온 두툼한 뼈를 절제하고 동시에 길게 턱 끝까지 부드럽게 절제해 측면 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매끈해 보일 수 있도록 한다. 필요하다면 심부볼이나 턱 주변의 피하지방제거도 함께 진행해 최대한 갸름한 라인을 만들게 된다. 예전에는 최대한 각을 남기지 않고 날카로운 턱 라인을 만드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각자의 얼굴형과 크기에 알맞은 각을 유지한 자연스러운 라인을 많이 추구하고 있다.

이처럼 안면윤곽 수술은 결과적으로는 굴곡없이 갸름한 얼굴라인 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갖는 수술이지만 병원, 또는 집도의 별로 추구하는 수술법이나 가능한 수술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본인과 가장 잘 맞는 곳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안면윤곽 비용, 안면윤곽 후기, 윤곽수술 후기 등만 보고 결정하기보다는 우선은 집도의 상담의 만족도를 따져보고,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의 상주여부, 수술 장비, 응급상황 대처 시스템 등을 확인하고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