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비대면 사회공헌 통해 ‘강원도 숲 조성사업’ 지원
상태바
태광그룹, 비대면 사회공헌 통해 ‘강원도 숲 조성사업’ 지원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10.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걷기 기부앱’ 통해 작년 강원도 산불지역 어린 묘목 구입 전달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태광그룹은 사회공헌 플랫폼인 ‘빅워크’와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인 ‘큰 빛 한걸음’ 캠페인을 펼쳐 마련한 소나무 묘목 1만그루를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동안 총 4951명의 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해 목표였던 3억 걸음의 245%의 달성률인 7억3341만4718걸음을 기부했다. 기부된 걸음수는 회사가 소나무 묘목으로 환산, 구매해 강원도 지역의 숲 조성사업에 사용된다.

이 활동은 지난해 4월 강원도 산불 지역 2억원 지원금 전달한 이후 1년이 경과된 시점에서 연속성 있는 활동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빅워크’는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걸었던 걸음 수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그룹 임직원들은 휴대전화에 ‘빅워크’ 앱을 설치한 후 매일 걸음 수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태광그룹 사회공헌담당자는 “장기적인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봉사활동이지만 그룹 사회공헌 슬로건인 ‘따뜻한 빛’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부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