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1만명 시민 달렸다”
상태바
‘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 “1만명 시민 달렸다”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10.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참가자 6만여명, 누적 기부액 31억여원 기록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제6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개최했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제6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개최했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17일부터 양일에 걸쳐 ‘비대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제6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전국의 지역 시민 1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을 개최해 참가비 및 추가 기부금을 통해 5억여원의 기부금을 조성했으며, 이는 부산 지역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 지원을 위해 부산광역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첫번째 대회 시작 이후 이번 6회 대회까지 누적 참가자 6만여명, 누적 기부액 31억여원을 기록한 ‘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더 많은 지역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를 거점으로 개최됐다. 

선착순 등록이 접수 23일 만에 마감된 이번 행사에는 부산, 울산 및 경남 지역 이외에도 서울 및 제주 등에 이르기까지 전국 17개 시도 및 해외 여러 지역을 포함해 1만여명의 참가자가 레이스를 펼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5km, 10km, 21km 등 각 코스별 최단 시간을 기록한 남녀 각 1명에게 최단 시간 기록상이 주어지며, 그 밖에 최연소 참가자, 최고령 참가자, ‘베스트 포토제닉상’, ‘인스타그램 최다 좋아요상’ 등 대회를 즐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지섭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 직무대행은 “전국 각지에서 더 많은 지역 시민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개최한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부산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나눔의 혜택이 보다 넓은 범위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신뢰받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