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동서식품, ‘동서커피클래식’ 앨범 무료 배포…비대면 CSR 나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동서식품, ‘동서커피클래식’ 앨범 무료 배포…비대면 CSR 나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1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동서커피클래식’ 개최 대신 역대 공연 실황 담은 USB 앨범 무료 배포
동서식품 “사회적 거리두기로 답답한 일상 보내고 있는 분들께 작은 위로 되길”
동서식품이 ‘함께하는 삶의향기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이 ‘함께하는 삶의향기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제작, 무료로 배포한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동서식품이 비대면 CSR에 나선다.

동서식품은 가을을 맞아 ‘함께하는 삶의향기 동서커피클래식’(이하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특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12년 동안 매 가을마다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해온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대신 역대 공연 실황을 담은 USB 앨범을 제작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작한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에는 피아니스트 박종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바리톤 김동규 등 지난 12년간 동서커피클래식에 참여한 국내 대표 음악가들의 주옥 같은 실황 연주 10곡과 관련 공연 영상을 담았다. 이번에 제작한 앨범은 총 1만8000장으로 동서식품 사외보 구독자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의 3층 브루잉 라운지 이용 고객 그리고 동서식품 홈페이지 이벤트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는 “비대면 CSR 활동에 대해 고심한 끝에 이번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기획했다”며 “아름다운 선율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답답하고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소비자분들께 작지만 큰 위로와 희망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커피클래식과 함께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인 ‘맥심 사랑의향기’는 예정대로 이달 말에 진행된다. 올해는 대전 동구에 위치한 산흥초등학교에 방문해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새로운 악기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