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개최
상태바
KT&G 상상마당,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개최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6.05.0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선발작은 전 세계 30여개국 유통 예정
해외 유명 전시 2017 프랑스 ‘메종오브제’ 등 진출

[매일일보] KT&G 상상마당은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해외 시장 유통을 돕는 프로그램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KT&G 상상마당이 한국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디자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매년 해외 유명 디자인 브랜드 회사와 협업으로 제품 개발과 글로벌 유통을 진행하며, 올해는 이스라엘의 리빙 소품 디자인 전문 브랜드 ‘펠레그(Peleg)’와 공동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Re:Imagine - Think again about your everyday life”로 리빙용품, 키친용품, 트래블 용품 부문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차 선정작은 오는 6월 7일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통해 발표한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2007년부터 국내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감성과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유통, 지원하고 있다.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한 디자인스퀘어에서는 디자인 전시 및 판매를 통해 디자이너에게는 교류의 장을, 일반인들에게는 디자인계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